블렌더: SNAP BASE (스냅 베이스)
손쉽게 모서리로 이동하여 붙이기
요약
- 개체 선택
- [G]-[B]
- 원하는 부위 선택 후 붙이기
*스냅- 특정 위치나 방향에 정확하게 맞추기 위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.
1. 개체선택
이동할 개체를 선택합니다.
(예시를 위해 두 개의 정육면체를 만들었습니다.)
2. 단축키[G]-[B]
단축키 [G] 를 누르고 이동키로 바뀐 상태에서 [B]를 누릅니다.
G(이동) B(스냅 기준)
*G(이동) 상태에서는 마우스 커서가 방향키 모양으로 바뀝니다.
3. 스냅기준 선택
모서리, 면 등 위치에 마우스를 이동해 보면 모서리 □ 선 부분은 △ 모양이 나타납니다.
원하는 부분에 클릭하세요. 그 부분을 기준으로 이동합니다.
4. 이동위치 선택
선택한 부분이 붙여질 다른 개체의 위치를 클릭하세요.
이 부분도 전 단계처럼 스냅 가이드 모양이 나타납니다.
화면 위치를 바꾸지 않고도 개체가 다른 개체의 모서리에 붙었습니다.
▼공식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메뉴얼을 참고하세요.
https://docs.blender.org/manual/en/4.0/modeling/transform/modal_map.html#set-snap-ba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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